야한 생각하는게 무조건 잘못일까?


야한 생각하는게 무조건 잘못일까?



 우리 사람들은 창조적인 생각을 하기위해서 참 희안한 이런저런 생각들을 많이 합니다. 거기서 하게 되는 것중 하나가 바로 이 야한 생각인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야한 생각이 우리가 사는데에 정말 한치도 필요없는 불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공부하면서 적절한 운동도 필요하듯이,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데 야한 생각도 어느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포스팅 했던 하나의 글에서 저는 사람의 금기가 ' 도박하는 것과 성(姓)을 밝히는 것' 이라고 언급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야한 생각을 하는 것과 성(姓)을 밝히는 것은 아주 차이가 크다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철상교수님의 '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 책에서 이것과 관련해 다루어진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지 31쪽의 ' 교수님 매일 야한 생각이 나요 ' 에서 말이지요. 제가 전체를 언급할 수 없기 때문에 내용은 교수님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봐주세요. 


 우리는 가끔 감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죽이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 생각을 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럴 때마다 번번이 우리는 잠재적으로 범죄자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하지만 그러한 감정을 즉시 행동으로는 옮기지 않습니다. 그러니 지나친 상상을 했다는 것만으로 누군가를 나쁘다고 몰아가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씩은 경험하셨을 겁니다. 청소년기나 저와 같은 나이 때  한번 쯤은 야한 생각을 했다는 것을요. 어쩌먼 이 글을 읽는 동안에도 무심코 한번 상상을 했을지도 모르지요. 한번 눈감고 돌이켜 보세요~ ㅎ


다음 이미지 검색 '이성'


 요즘 시대에 필요한 것은 개방적인 사고와 창조적인 사고입니다. 그러한 사고를 하기위해서는 심리적으로 억압을 최대한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억압을 스스로에게 가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결과를 불러옵니다. 본능 속에 숨겨진 창의성과 자발성, 책에서 배울 수 없는 배움과 경험, 창의적 상상력과 에너지를 잃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의 날개를 펼치기위해서는 자유로워야 합니다. 그러한 상상이 윤활유가 되어준다면 상상만을 하는데에 심리적으로 억압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악의적인 상상이 지나쳐서 행동으로 된다면 그것은 범죄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잖아요? 하하하. 사람이 나쁜 상상을 안하면서 보낼 수 없듯이 그러한 상상 속에 야한 상상이 절대로 있어서는 안된다는 법칙도 없습니다. 심리적으로 자유로울 때 많은 창의적인 생각이 탄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한 상상도 한 개인의 독특하고 특별한 창의성을 위해서라도 때로는 필요합니다. 세상에 그 어떠한 것도 불필요한 인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존재한다는 것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58)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0.10.21 08:29 신고

    야한 생각...그래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10.10.21 09:55 신고

      하하하 ^^
      효리님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래요.

  • 2010.10.21 08:33 신고

    야한 생각을 한다는게 뭐 그리 나쁘다고는..
    너무 심해지면 문제가 되겠고
    행동으로 옮기면 큰일나겠고 ㅎㅎㅎ

    하지만 생각자체가 무슨 죄가 있겠어요 ^^

    • 2010.10.21 09:55 신고

      그렇죠 ~ ㅋ 행동으로 한다면 정말 심각한 문제지요

  • 2010.10.21 09:08 신고

    야한 생각도 정도에서 넘어서면 문제인 것 같아요. 모든 여자만 보면 이상한 생각을 한다든지요. 그것은 너무 심하잖아요. 적절한 야한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 2010.10.21 09:14 신고

    좋은 글입니다. 적당하면 나쁠것도 없죠. ㅎ

    • 2010.10.21 09:56 신고

      과유불급이 최고지요. 그래서 저는 항상 무엇을 할 떄마다 과유불급 과유불급을..되새긴답니다.
      근데 블로그는 그게 잘 안되는군요 ㅋ

  • 2010.10.21 09:32

    그다지 야한 생각을 하는 편은 아닌데 왤케 머리가 빨리 자라는지...^^;;;

    • 2010.10.21 09:57 신고

      하하하. 야한 생각을 하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속설이 있지요. 전에 어떤 실험으로도 증명된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ㅋ

      전 평범히 자라는 걸보니 그다지 안하는듯..ㅋ

  • 2010.10.21 09:40 신고

    ㅎㅎ 절대 잘못 아니죠 ㅋ

  • 2010.10.21 10:44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2010.10.21 11:08 신고

    당연히 잘못이 아니죠. 잘못된 성교육 만큼이나 야한 생각은 무조건 안좋다는 것도 잘못입니다. 그 자체는 분명 당연한 본능이잖아요. 남녀를 떠나서 말이죠^^

  • 2010.10.21 11:13 신고

    절대 잘못이 아닙니다..ㅋ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010.10.21 12:37 신고

    야한 생각이 생각으로 끝나는데 무엇이 잘못인가요?
    단지 외부적으로 이상하게 행동하는게 문제입니다. ^^

  • 2010.10.21 13:42 신고

    본능을 다스리기 위해 절제하고 다스리는 법을 배우는 거겠죠.
    '생각대로 t' 이대로 흘러가면 결국 범죄자 아니겠습니까ㅎㅎ

  • 2010.10.21 16:20 신고

    야한 생각을 겉으로 표출하는게 잘못이지 야한 생각은 잘못이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사진.. 눈 정화잘하고 갑니다. ㅋㅋ 즐거운 오후외세요 ^^

    • 2010.10.21 18:46 신고

      하하하하.. 사진이 조금 수위가 강해서 베스트에서 제외 됫을려나 -_-;; 다른 연예인사진이 더 야한 거 많은데 ㅋㅋㅋ

  • 2010.10.21 20:10 신고

    아직 영장류로부터 진화가 덜되어서 파충류적 본능이 남아있어서 그런것이니 생물학적으로 정상입니다. ㅎㅎㅎㅎ

  • 2010.10.21 23:57 신고

    야한 생각을 안하는게 오히려 비정상일껄요 ㅋㅋ

  • 2010.10.22 09:39 신고

    저... 정상이군요 ^^;;;
    휴으;;;; 다행입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일격-고3
    2010.10.22 20:56

    남고는 아무렇지 않게 야한말 툭툭 나오는데
    이러다 익숙해져서 대학에서 여자앞에서
    나도모르게 툭튀어나오지 않을까 겁나

    • 2010.10.22 21:13 신고

      남자들 욕 'X발아X새끼야' 이게 잘 나오지 ㅋㅋㅋㅋ
      나도 남중,남고 출신이잖냐 ㅋㅋㅋ

      야한 말..난 잘 안써서 모르겠다 ㅋㅋㅋ

  • 빵셔틀
    2010.10.22 23:15

    다들 사진 보면서 눈이 어딜 향하나 궁굼하군요...
    랄까 ㅡㅡ;;
    왜 난 입술 쪽으로 가는 거지 ㄷㄷ;;

    부디 성이 상업적으로 팔리지나 말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서로 서로 타협해서? ㅡㅡ;;

    • 2010.10.23 00:02 신고

      저는 위로...ㅋㅋㅋㅋ

      타협..? 동거?
      사실 우리나라는 성에대해 너무 억압적이 되어있기 때문에 범죄가 많이 일어납니다. 조금 나아져야할텐게 아직 그 인식이 바뀔려면 멀었지요

  • 2010.10.23 04:56 신고

    첨부 이미지가 훌룡하군요+_+
    야한 생각 좋습니다! 본능이죠 ㅎㅎ
    꼭 필요한 겁니다!!

    그리고 요즘 같이 개방적인 시대에서는 큰 흠이 되지도 않죠^^

    • 2010.10.23 07:59 신고

      하하 그렇습니다. 역시나 열린 생각을 가지고 계신 하록킴님 ^^

  • 2010.10.24 01:20 신고

    여러사람들이 말씀하신것처럼, 생각 자체가 나쁜건 아니죠. 다만 그걸 어떻게 표현하고 절제하는지가 중요할 뿐!

  • 2010.10.24 20:59 신고

    남자가 색골이 아니면 세상이 멸망하잖아요? 라는 쩔방이 생각나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