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디오 이어폰, 아이폰과 어울리는 북유럽 스타일

[제품 리뷰] 깔끔하면서도 매력을 갖춘 이어폰, 수디오 이어폰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함께 사용하는 케이스와 이어폰은 단순히 기능에만 초점이 맞춰지지 않는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케이스와 이어폰은 나를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라 디자인에 상당히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둔다. 왜냐하면, 겉으로 드러나는 스타일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디자인에 조금 더 시간이 투자된 스마트폰 케이스와 이어폰은 가격이 비쌀 때가 많다. 특히 수제로 만드는 고급 가죽 케이스 혹은 개인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케이스는 상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유명인이 사용한 이어폰은 금세 화제가 되면서 사람들의 수요가 올라간다.


 겨우 스마트폰 케이스와 이어폰에 왜 그런 바보 같은 돈을 소비하는 것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런 곳에 돈을 사용하는 사람은 상당히 과감히 비용을 투자한다. 아마 나도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콜라보를 한 케이스와 이어폰이 있다면, 분명히 그랬을 것이다.


 오늘 그 멋진 케이스와 이어폰을 찾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내 개인 취향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하나의 이어폰을 소개하려고 한다. 오늘 소개할 이어폰은 '수디오'이라는 북유럽 스타일을 가진 이어폰으로, 스웨덴에서 손수 만드는 이어폰이다.


수디오 이어폰, ⓒ노지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 ⓒ노지


 내가 이번에 사용한 수디오 이어폰은 'KLANG'으로, 이 'KLANG' 시리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팟을 맞춰서 제작된 이어폰이다. 골드와 화이트가 적절히 섞여 상당히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라 이 제품을 선택했다. 아래에서 자세히 수디오 제품의 구성을 살펴보자.


Sudio Klang, ⓒ노지


Sudio Klang, ⓒ노지


 뒷박스의 이미지를 보면, 수디오 이어폰에서는 다른 이어폰 사에서 잘 제공하지 않는 몇 가지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아마 수디오 이어폰을 넣어서 휴대할 수 있는 가죽 케이스일 것이다. 그리고 또 눈에 들어오면 금색의 클립과 다른 사이즈의 고무!


Sudio Klang, ⓒ노지


Sudio Klang, ⓒ노지


 직접 뜯어서 본 수디오 이어폰 'KLANG'은 생각보다 훨씬 더 심플한 디자인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다. 뭐, 어디까지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위 미지를 보면 이어폰의 디자인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런 식으로 깔끔하게 되어있는 디자인을 좋아한다. (내가 깔끔하지 않은 탓이려나)


Sudio Klang, ⓒ노지


아이폰5S 실버에 어울린다


 수디오의 이어폰은 오른쪽의 길이가 왼쪽보다 더 길게 제작되어 이어폰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목에 걸 수 있게 되어있다. 그런데 나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주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개인적으로 목걸이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어폰은 그 탓에 고장이 빨리 나기 때문이다.


 물론, 수디오의 이어폰은 내구성이 뛰어나서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어폰은 헤드폰과 달리 조금 더 조심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평소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감아서 보관하는 일이 많아 고장이 날 확률이 높다. 사소한 습관부터 조금씩 조심해야 이어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udio Klang, ⓒ노지


Sudio Klang, ⓒ노지


 그리고 수디오 이어폰은 이렇게 제공되는 다른 크기의 이어캡을 이용해서 자신의 귀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귀에 맞게 이어캡을 교체하면, 남은 일은 이제 멋지게 수디오 이어폰을 사용하는 일만 남았다. 내가 선택한 수디오 이어폰 'KLANG'은 화이트와 골드가 정말 깨끗해서 좋았다.


 그런데 수디오 이어폰이 모두 만족스러운 부분만 있었던 건 아니다. 개인적으로 아쉽게 생각한 부분은 이어폰에 함께 달린 리모콘 부분이다. 이 리모콘 부분의 위치가 조금 좋지 않았다. 북유럽스타일로 맞춰진 이어폰이라 서양인에게 맞춰져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위치가 불편했다.


 왜냐하면, 바로 왼쪽 이어폰과 거리가 멀지 않아 손쉽게 손으로 조절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보통 한국에서 생산되는 이런 형태의 이어폰은 오른손잡이가 많아 오른쪽 이어폰 줄에 줄이 연결되어 있고(아이폰의 이어폰 이어팟도 그렇다.), 위치도 손의 위치에 딱 맞게 되어있다.


Sudio Klang, ⓒ노지


왼쪽 길이가 짧고, 리모콘 위치가 애매함, ⓒ노지


 그러나 위 사진을 보면, 수디오 이어폰의 리모콘은 왼쪽에 달린 것도 모자라 너무 위치가 애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뭐, 이것이 생활 방식의 차이점이 나타나는 것에 원인이 있는 것도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다소 아쉬움을 표할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디자인이 깔끔하더라도 기능이 안 좋으면….


 어쨌든, 그 부분만 제외한다면 딱히 불만스러운 부분을 찾을 수 없었던 수디오 이어폰 'KLANG'이었다. 수디오의 이어폰은 현재 모든 프리즈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또한, 수디오 공식 사이트에서는 약 1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디오 공식 사이트(링크)에 접속하여 쿠폰 입력칸에 'nohji15'를 입력하면, 15% 할인이 된다. 이 쿠폰 번호는 여러 번 중복 사용이 가능하기에 수디오에서 몇 개의 제품을 중복해서 구매할 일이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단, 공식 사이트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이어폰은 기능이 무척 중요하다. 나처럼 음질에 둔감한 사람은 솔직히 음질이 좋다거나 나쁘다거나 잘 알지 못하지만, 음악을 좀 더 자세히 듣는 사람은 작은 소리 하나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특히 피아노를 연주하거나 클래식을 듣는 사람에게는 음질이 이어폰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리고 그런 음질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일 때, 다음으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바로 스타일이다.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조금 더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이어폰은 우리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다. 수디오의 이어폰은 깔끔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족하게 해줄 것으로 믿는다.


 마지막으로 수디오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주소를 남긴다. 아무쪼록 이 글이 멋진 이어폰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기를!


* 수디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udiosweden

* 수디오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sudiosweden


* 이 글은 수디오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