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혜자로운 한 끼 제육 김치볶음밥 삼각김밥 후기
- 일상/일상 다반사
- 2023. 11. 9. 08:40
요즘 물가가 가파르게 올라가면서 많은 사람이 식당에서 밥 한 끼를 먹는 것보다 김밥 한 줄을 구매해서 먹는 경우가 늘었다고 한다. 하지만 김밥 한 줄도 예전처럼 1천 원~2천 원 하는 게 아니라 기본적으로 일반 김밥이 3~4천 원에서 출발하고 있고, 한 브랜드의 김밥은 한 줄이 7천 원이하고 있을 정도로 김밥도 절대 저렴하지 않다.
그래서 사람들이 김밥을 먹어도 조금 더 저렴한 김밥을 먹기 위해 찾는 곳이 편의점이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냉동 김밥은 현재 K 푸드 열풍과 함께 해외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도 고물가의 영향으로 많은 직장인과 학생이 저렴하게 밥 한 끼를 먹기 위해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김밥과 삼각김밥을 먹고 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 한 끼 삼각김밥은 햄참치 샐러드가 들어 있는 김치볶음밥 삼각김밥과 함께 계란프라이 반쪽이 들어간 제육주먹밥 삼각김밥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포장지에 적힌 칼로리를 본다면 419칼로리로, 가볍게 밥 한 끼를 대신해서 먹는 칼로리로 절대 적지 않다고 생각한다.
가격도 2,400원에 판매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밥 한 끼를 먹는 데에 5천 원 이상을 사용하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딱 좋은 대체재다. 흔히 한국 사람은 밥심이라고 말하는데… 밥 한 끼를 제대로 챙겨서 먹으려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1만 원 이상의 비용을 써야 한다. 문제는 1만 원 이상 쓴다고 해서 밥이 맛있지 않은 것도 문제다.
맛 없는 밥 한 끼를 먹는 데에 1만 원에 가까운 비용을 쓰는 것보다 한 끼에 2,400원을 내고 고만고만한 편의점 삼각김밥을 먹거나 김밥 한 줄을 구매해서 먹는 게 요즘 소비 트렌드다.
GS25에서 2,400원에 판매하는 혜자로운 한 끼 삼각김밥은 가정용 전자레인지로 50초(매장용일 경우 40초)만 데워주면 따뜻하게 김밥을 먹을 수 있다. 삼각김밥이다 보니 퀄리티는 크게 기대하기보다 적당히 먹을 만한 수준이면 먹는 게 딱 좋은데, '혜자로운' 시리즈는 항상 밥이 든든하게 들어가 있는 제품이라서 나쁘지 않았다.
김치볶음밥과 햄참치 샐러드가 들어 있는 삼각김밥과 계란후라이 반쪽이 들어 있는 제육주먹밥 삼각김밥 모두 내부 토핑은 적었다. 하지만 과연 412칼로리 제품답게 밥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아침으로 이 심각김밥 두 개를 먹었더니 밥 한 끼를 든든하게 먹은 것처럼 배가 불렸다. 2,400원의 알찬 한 끼라고 할까?
입동이 지나고 나서 난방비 걱정 때문에 벌써 소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오늘 밥 한 끼는 저렴하게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삼각김밥은 어떨까? 평범한 소시민으로 살아가는 우리에게 혜자로운 삼각김밥으로 먹는 밥 한 끼면 다소 힘을 내서 오늘 일을 하는 에너지를 만드는 데에 충분할 것이다.
아아, 로또에 당첨되고 싶다. (웃음)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