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덕후를 위한 홍대 Play ONE PIECE

반응형

 지난 주말에 나는 잠시 서울을 찾을 일이 있었다. 서울을 찾은 김에 내가 할 일은 역시 지방에서는 볼 수 없는 애니메이트 혹은 애니플러스를 방문하는 일이었는데, 이번에 애니메이트가 홍대 AK몰 5층으로 이전을 하면서 해당 건물 5층은 그야말로 덕후를 위한 다양한 굿즈 전문점과 일본풍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가 즐비해있다고 한다.

 

 당연히 그런 이야기를 트위터와 SNS 채널을 통해서만 들었기 때문에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 그래서 이번에 서울을 찾은 김에 홍대 AK몰 5층을 찾아 애니메이트부터 시작해서 이치방쿠지 등의 가게를 둘러보면서 한 번쯤은 와보고 싶었던 Play ONE PIECE도 마침내 둘러볼 수 있었다. 이야, 역시 원피스 덕후를 위한 가게라고 말해야 할까?

 

▲ 플레이 원피스

 

 홍대 AK몰 5층에 위치한 Play ONE PIECE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5층에 내리는 순간부터 '아, 저곳이 거기구나!'라는 걸 알 수 있을 정도로 잘 장식이 되어 있었다. 벽면 한쪽을 본다면 현재 90년대 생 이후라면 누구나 다 <명탐정 코난>, <나루토>, <블리치>와 함께 본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볼 수 있는 주인공들의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아니, 정확히는 그려져 있는 게 아니라 일러스트 실사 스티커가 벽면에 착 붙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옳다. 이 일러스트를 구경하는 것도 쏠쏠한 재미이지만, 역시 진짜 재미는 Play ONE PIECE 가게 내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원피스 굿즈들이다. 여기서 볼 수 있었던 굿즈들은 돈에 여유가 있으면 꼭 하나씩 구매하고 싶은 굿즈들이 많았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굿즈 전문점답게 당연히 피규어가 빠질 수 없었는데, 아래 사진을 통해 Play ONE PIECE에서 만날 수 있는 피규어를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 플레이 원피스에서 볼 수 있는 원피스 피규어

 

 사진을 통해 보면 알 수 있겠지만, Play ONE PIECE에서 판매하는 피규어는 가격 대비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도 막 그렇게 화려하거나 정교하게 잘 만들어진 피규어들이 아니었다. 즉, 다시 말해서 퀄리티가 나쁘지는 않아도 좋지도 않았다는 얘기다. 왜냐하면, 매장에서 판매하는 피규어들의 가격이 그리 높지 않았기 때문이다.

 

 피규어는 화려하고 정교할수록 그 가격이 수십 만 원부터 시작해서 백만, 천만 단위까지 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곳 Play ONE PIECE는 누구나 부담 없이 애니메이션이자 만화인 <원피스>를 좋아하는 마음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스러운 피규어 대신 모두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피규어들로 채워져 있었다.

 

 그래서 피규어 한 개, 한 개의 퀄리티가 그렇게 높지 않았다. 하지만 반대로 퀄리티가 높지는 않아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짝퉁 피규어와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더 나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었다. 만약 SNS 채널을 보다가 나만 <원피스> 피규어가 하나도 없는 것 같다면 여기서 저렴한 제품을 한두 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았다.

 

▲ 홍대 AK몰 5층 Play ONE PIECE

 

 그리고 Play ONE PIECE 매장을 둘러보면 한국 한정판이라고 해서 우리에게 익숙한 복장을 입고 있는 <원피스> 캐릭터 패널을 만날 수 있다. 이 패널이 놓여 있는 곳을 본다면 엽서 카드 형태로 판매되는 일러스트 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게 또 원피스 한국 한정판으로 그려진 일러스트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다.

 

 ▲ 일러스트가 정말 귀엽게 그려져 있다

 

 지금 이렇게 사진을 통해 다시 호버다로 Play ONE PIECE 매장에서 볼 수 있었던 일러스트 카드들이 정말 예쁘다는 걸 알 수 있다. 나는 당시 이곳에서 돈을 쓸 생각은 없었지만, 차후에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를 하거나 다른 출판사 이벤트에 참여할 때 사용할 생각으로 Play ONE PIECE에서 판매하는 일러스트 카드 몇 장을 구매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여러 캐릭터를 골고루 구매할까 싶었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나미와 페로나 두 캐릭터 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나미 일러스트 카드만 두 장을 구매했다. 지금 생각하면 위 사진에서 내가 손으로 들고 찍은 페로나 일러스트 카드도 함께 구매를 하는 게 좋았을 텐데 여러모로 아쉽다. 역시 일러스트 카드는 조금 더 질렀어야 했는데…!

 

 이번에 찾은 플레이 원피스에서 내가 구매한 굿즈를 모아서 소개한다면 다음과 같다.

 

▲ Play ONE PIECE에서 구매한 굿즈들

 

 내가 구매한 굿즈는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두 개, 나미 일러스트 카드 두 장을 포함해 총 네 개의 굿즈를 구매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에이스 현상 수배 전단지와 악마의 열매가 그려진 아크릴 스탠드는 Play ONE PIECE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돌릴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받아볼 수 있었던 사은품이었다.

 

 아크릴 스탠드도 예쁘게 잘 나와 있어서 만족스러웠고, 일러스트 카드에서 볼 수 있는 나미의 모습이 너무 예뻐서 나도 모르게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다음에 또 Play ONE PIECE를 방문할 수 있다면 그때는 조금 더 많은 굿즈를 구매해서 오고 싶다. 이야, 역시 <원피스>에서는 나미만 한 캐릭터가 또 없다. (웃음)

 

 혹시 Play ONE PIECE의 현장 모습을 사진이 아니라 영상으로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길 바란다. 당시 오즈모 포켓 2를 가지고 찍은 영상을 부분 발췌해서 나름 분위기 있게 편집해본 영상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