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내 방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

반응형

혜리가 광고하는 다방! 나에게 맞는 방을 찾아주는 필수 어플!


 요즘 스마트폰 어플은 다양한 분야를 통해서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핀테크 결제 방식으로 이용되는 전자 화폐 결제 수단, 전화번호부를 일일이 찾지 않아도 배달 음식점에 주문할 수 있는 수단, 바깥에서도 집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등의 방식으로 점점 생활 깊숙이 들어오고 있다.


 이런 방향성에 따라서 기존에 전혀 생각지 못한 분야를 다루는 스마트폰 어플이 만들어졌다. 아마 그중 하나가 걸스데이 혜리가 CF 모델로 광고하는 '다방'이라는 어플이 아닌가 싶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는 원룸 같은 부동산 매물을 찾기 위해서는 항상 부동산을 찾아다녀야 했다.


 그러나 이제는 굳이 부동산에 발걸음을 옮기지 않아도 스마트폰 어플로 매물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어플로 올라온 매물이 어디에 위치해 있고, 상태는 어떤지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서 사전에 매물을 분류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대단히 편리한 어플이다.


 오늘은 그러한 어플 중에서도 걸스데이 혜리가 CF 모델로 활약하며 독특한 CF로 인기를 끄는 내 방 찾기 어플 '다방'을 소개하려고 한다.


ⓒ다방 홈페이지


 다방의 큰 장점 중 하나는 테마별로 내가 찾는 방을 검색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다방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 수 있는 방, 저 보증금으로 살 수 있는 방, 주차 가능 공간이 있는 방, 직거래로 거래할 수 있는 방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해서 매물을 알아볼 수 있어 어떤 조건이 필요한 사람에게 이득이다.


 다방 어플에 접속하면 내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근처에 있는 매물 목록을 바로 볼 수 있고, 화면에서는 보증금과 월세 등 간략한 정보가 떠 있는 창을 볼 수 있다. 또한, 관심목록을 통해서 최근 본 방과 찜한 방, 연락한 방 분류를 할 수 있어 나중에 다시 찾아보는 것도 편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다방 어플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어서 굳이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 현재 혜리가 CF모델로 활약하며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방을 구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다방 어플. 때때로 재미있는 이벤트 소식도 볼 수 있으니, 때때로 어플에 접속해보는 일도 괜찮다.


ⓒ다방 어플


 마냥 걸어 다니며 매물을 찾아보고,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던 시기와 달리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한다. 다방 어플을 이용하여 오피스텔 원룸을 구해본 사람의 의견에 따르면 '어플 사진을 100% 믿지 말고, 원하는 매물이 있으면 연락해서 한번 직접 눈으로 보는 일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 점을 잘 참고하여 다방 어플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다방 어플은 아래의 배너를 통해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증가한 나홀로족과 원룸에서 생활하는 대학생들에게 이 어플은 분명히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플을 이용하지 않고, 두 발로 계속 걸어 다니면 괜히 몸만 고생이니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