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블로그 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

반응형

프로블로그 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



 최근 국내에서는 블로그 활동이 상당히 증가하고 있다. 블로그라는 것이 단순히 개인적인 미니홈피라는 것을 넘어서 1인미디어로 자리를 잡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투잡 또는 전업으로써 그 역할을 하고 있다. 미국에서 블로거는 2천만 명이며, 그 가운데 170만 명이 블로그 투잡으로 이익을 내고 있고 45만 2천 명이 프로블로거로써 커다란 수익을 내고 있다. 

 블로그는 하고 싶은 말과 행동을 글로 표현하는 액션의 형태로 얼마든지 스스로 주도할 수 있음은 물론, 이를 통하여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 궤도에 진입할 경우 블로거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다. 그래서, 점차적으로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블로그 활동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일부 그렇게 무작정 '수익이 된다.(돈이 된다.)'라는 생각만으로 블로그의 세계에 뛰어들었다가, 쓴 맛을 한번 보고 포기해버리거나 수익이 전혀 나지 않아서 그만두는 사람들도 태반이다. 아마, 이전에 한 파워블로거의 공구사건으로 인하여 '잘하면 한 몫잡을 수 있겠는데?'라고 생각하면서, 블로그에 뛰어들었다가 금새 포기한 사람들이 꽤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 그런 것일까?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는 프로블로그들은 자신들의 일을 하나의 중요한 일로써 생각하고 있다. 즉,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성공할 수가 없다는 이야기이다. 지금 소위 파워블로거, 프로블로거라고 불리는 많은 사람들은 정말 개인적으로 많은 노력을 해서 그 자리까지 간 것이다. 단순히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은 블로그의 세계에 뿌리를 내릴 수가 없었던 것이다. 인생에서 쉽게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 생각은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확실하게 내고 싶다면, 혹은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싶다면 끈기를 가지고 시작해야 한다. 블로그를 통해서 어떻게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어떻게 수익을 내는지는 이미 많은 프로블로그들이 그 팁의 대부분을 공유하고 있다. 오늘 나는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으나 언제나 잘 안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한 권의 책을 추천하려고 한다. 그 책은 바로 '머니야?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머니야님은 많은 수익블로거들에게 익히 유명하신 분이다. 이 분은 단지 블로그를 시작하고 불과 7개월만에 월 1천만 원을 벌었고, 현재는 연 1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프로블로거이다. 이 분의 블로그는 이미 3백만 명의 방문자가 다녀갔고, 수익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한번쯤은 들리는 일종의 성지 블로그이다. (블로그 구경하기)

 그러한 능력을 가지신 분이 자신이 어떻게 그런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그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를 이 책 '머니야?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를 통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필자 또한,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으려고 나름대로 노력했으나 그렇게 많은 수익을 얻지 못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필자는 '아, 이래서 내가 수익을 낼 수가 없었구나.'라고 깨달을 수가 있었다.

 이 책은 각 광고형식별로 어떻게 이용을 해야 그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지, 블로그에게 도움이 되는 수익 모델이 무엇이 있는지, 블로그로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 많이 끌여들일 수 있는지를 상세히 이야기를 하고 있다. 게다가, 이 책은 이미 시중에 나와있는 블로그 책들보다 수익을 위한 블로거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읽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그냥 지하철 노선도를 보듯이 그냥 보기만 해서는 안된다. 위 이미지에서 내가 해놓은 것처럼, 자신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부분을 포스트잇을 붙여 표시를 해놓거나 형관펜을 이용해서 언제든지 읽어볼 수 있도록 해놓아야 한다.

 이 책을 읽을 때 또 한 가지 권하고 싶은 점이 하나가 있다면, 반드시 실제로 따라 하면서 실천을 해보라는 것이다. 필자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블로그에서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대략적인 계획을 세워두었다. 그리고 앞으로 그 계획을 토대로 점차 블로그에 수익모델들을 하나둘씩 적용을 시켜볼 생각이다.

 잠시나마 이 글을 통해서도 그 수익비결을 이야기하고 싶지만, 계단식으로 다 이어져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그럴 수가 없는 점을 이해해 주기를 바란다. 이 책 '머니야?머니야!는 어떻게 1억을 벌었을까?'를 통해서 어떻게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머니야님이 이야기하신 말씀들 중에서 한 구절을 남긴다.   

'내 블로그에서 왜 수익이 안 나지?'라고 생각한다면 입장을 바꿔서 "당신은 과연 당신 블로그와 비슷한 블로그에 방문해서 소개한 링크를 타고 들어가 물건을 구매할 건가요?"라고 되물어보세요. 의외로 답이 빠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