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모델 찾으세요? 리더스CPA 어떠세요?

[블로그수익모델 추천] 블로그로 돈벌기, 리더스CPA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각각 자신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지명도를 높이거나 혹은 자신의 취미를 공유하기 위해서 하는 사람도 있고, 블로그를 통해서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면서 하나의 '프로블로거'로서 성장하여 출판이나 강연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도 있고, 블로그를 하나의 수익모델로서 선정하여 수익을 노리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위 세 가지 이유가 함께 뒤섞여 있다고 말할 수가 있다. 내가 읽은 책들을 통해서 배운 지식들을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나름 나 자신의 지명도를 높여가고, 그러한 활동을 통해서 수익도 함께 얻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꾸준히 잘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일부 사람들은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노리는 것이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블로그의 글을 읽는 독자들을 상대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으니, "그것이 과연 블로그의 본 취지에 맞는 것인가?"라는 질문을 블로거들에게 던지는 것이다.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은 이 의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노력하는 블로거'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어느 직장에 다니는 평범한 사람들과 같은 사람이다. 이 사람들이 어떤 자신의 활동을 통해서 수익을 노리는 것은 결코 비판받을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꾸준한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그런 콘텐츠를 가지고 독자들의 편의를 가져다주고, 함께 자신의 일정한 수익을 생산하는 것은 경제의 법칙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는 것은 말처럼 그렇게 쉽지가 않다. 정말 현실에서와 똑같이 피나는 노력이 있어야 하고, 자신의 지명도를 높여 출판이나 강연 등을 노려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기계발에 엄청난 노력을 쏟아붇는다. 블로거 또한 그렇게 살면서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노리는 수밖에 없다.

 그래서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에 대체로 광고배너 한 두 개쯤은 달아두거나 블로그 수익모델로서 가장 알려져 있는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해두는 것이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거들이 수익을 창출하곤 한다. 그것은 바로 여러 가지 수익머천트 모델을 이용하여 독자들에게 정보도 제공하고, 그로 인해서 수익 또한 얻는 것이다.

'블로거도 사람이다. 지갑에 천원 한 장이면 되겠는가?'

 
 그런 수익모델의 특징은 대표적으로 성격에 따라서 'CPC, CPS, CPM, CPA'으로 구분이 된다. 이 네 가지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다.

· CPC : CPC(Cost Per Click)는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가 단순히 광고를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모델이다.
· CPM : CPM(Cost Per Mile)은 노출이 되었을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 모델이다.
· CPA, CPS : CPA(Cost Per Action)는 광고를 클릭하고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회원 가입, 이벤트 참여, 서비스나 제품 구입 등의 특별한 액셩을 취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이고, CPS(Cost Per Sale)는 광고를 클릭하고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의 구매가 발생될 때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 모델이다.


 일반적으로 CPC는 구글 애드센스나 리얼클릭 등 대표적으로 블로거들의 기본적인 수익 머천트이기는 하나 방문자 수에 비례하여 클릭수가 늘어나는 확률이 많아 처음 방문자 수가 저조한 블로거들에겐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지금 필자도 이 수익에 대부분을 의존하고 있지만, 월 평균 20만명의 방문자를 유치하고 있음에도, 그렇게 많은 수익이 나지 않는다.

 그리고 CPM은 절대적으로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거들에게 유리한 수익모델이지만, 마땅한 수익머천트를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 동안 애드젯에서 높은 다가로 CPM 수익모델을 주선하여 많은 사람의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단가가 낮아지고, 위젯에서 악성코드 배포가 심심찮게 일어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신뢰를 잃었다.

 CPA와 CPS는 방문자 수가 적더라도 가장 수익을 기대하기 쉬운 형식의 수익모델이다. 보통 CPC가 천 번의 노출당 3클릭 정도가 발생하여 미미한 수익을 창출하는데에 반해, CPA나 CPS는 열 번의 노출에 클릭이 한 번 꼴로 발생하고, 그 한 번의 수익이 상당한 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공략을 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많은 수익을 노린다면, CPA 모델을…'

 
 내가 이 글의 제목에서 언급했고, 이 글에서 소개하려고 하는 '리더스 CPA' 또한 이름 그대로 CPA 수익모델이다. 이 리더스 CPA는 리더스리치를 운영하고 있는 비제이비플즈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수익 머천트 사이트로서, 그 신용도가 상당히 높을 뿐더러, 많은 수익블로거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이기도 하다.

 현재 리더스 CPA에서 주관하고 있는 수익 머천트는 대표적으로 안과머천트, 예물머천트 등이 있는데, 꾸준히 그 머천트가 늘어나고 있고, 수익블로거들이 선택하여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모델이 상당히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필력이 어느 정도 받쳐주고, 상위 키워드를 꾸준히 관리만 한다면 충분히 고수익을 올릴 수가 있다.

 그러나 이 같은 매력 때문에 많은 사람이 이러한 CPA 모델을 이용하지만, 곧잘 쉽게 포기를 해버리곤 한다. 이 CPA 수익 또한 상당히 노하우가 쌓이지 않는한 큰 수익을 기대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CPC는 그냥 설치를 해두고, 꾸준히 노출만 된다면 어느 정도의 클릭이 꾸준히 발생하여 수익이 발생하는 반면에, CPA는 클릭을 하여 그 사이트를 독자가 이용을 하도록 해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빨리 이러한 모델을 포기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CPA의 수익 자체가 단기간에 발생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축적되었을 때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CPA의 수믹모델은 그 자체가 방문자들이 흥미가 있어서 블로거가 그 모델로 쓴 글을 읽게 된다. 애초에 이것은 '노출이 보장되어있다.'라고 말해도 될 것이다. 제휴마케팅의 장점이 바로 이것이다.

 어찌하였든 필요한 정보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다. 그 사람을 글에서 어떤 정보를 충족시켜주고, 마지막에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것은 순순히 자신의 능력에 달려있다. 이것은 결코 단기간에 많은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바래서 되는 것이 아닌, 장기간에 걸켜서 꾸준한 노하우가 쌓여야 한다.

'포기를 몰라야 한다.'


 초보 블로거들에게 너무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노하우를 쌓는 데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 작성 가이드'가 리더스 CPA 홈페이지에 함께 있기 때문에, 잘 참고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면 충분히 노하우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CPA 수익 모델 그 자체가 방문자 수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질적으로 좋은 글을 꾸준히 발행한다면 수익을 얻을 수가 있는 것이니까.

 실제로 필자가 운영하는 타 블로그 미우의 소박한 이야기(링크)는 방문자 수가 지금 현재 이 블로그의 절반도 되지 않지만, 수익은 엇 비슷하게 발생을 하고 있으며, 오히려 지난 달에는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하였다. 그 수익 모델의 중심이 된 것이 바로 이 CPA 모델을 활용한 수익 포스팅이었다.

 그러니 "겁을 먹지 말고, 너무 빨리 포기하지 말고, 그냥 꾸준히 도전해보라."라고 말하고 싶다. 나 또한 처음에는 거의 수익 발생이 없었지만, 꾸준히 하다보니 어느 정도의 방식을 터득하게 되어 지금 수준에 다달았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이 부족하다. 많이 벌고 있는 사람은 정말 쉽게 추측할 수 없을 만큼 고수익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얼마나 높냐면, 돈을 다 긁어간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


 '로마는 하루 아침에 세워지지 않았다.'라는 말이 있듯이, 블로그의 성장과 그에 따른 수익 또한 하루 아침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래저래 부딪혀보면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실패를 해보기 하면서, 배워가면서 성장을 해야만 가능한 것이다. 블로그 수익. 너무 고민하지 말고, 지금 리더스 CPA와 함께 해보는 것이 어떻겠는가?

 지금 리더스CPA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비제이플즈의 블로그 수익 노하우 공유 사이트인 '블로그 머니'에서는 포스팅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으니, 한번 참여해볼 것을 권하고 싶다. 기회와 행운은 항상 쫓는 사람에게만 오는 것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 리더스CPA 바로가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9)

  • 2012.04.15 07:01 신고

    한 일년전부터 심심하면 글쓰고 또 재미없으면 때려 치우고 ..

    우연히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 가봣는데, 이제 좀있으면 출금할수있더라구요 ㅎ

    1년만에 만들어낸 100달런데........ㅋ 왠지 뿌듯 공돈생긴듯한 그런기분....ㅎㅎ

    그냥 여기서 만족하려구요 ㅎ 저는...

    • 2012.04.15 23:11 신고

      ㅎㅎㅎ 욕심이 없으시군요 ㅋ
      뭐, 저야 이걸로 생계를 유지하다보니 -_-;;;
      ㅋㅋ

  • 2012.04.15 07:18 신고

    cpa 잘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부럽다는...
    가뭄에 콩은 나고 있으니 이제 구름위로 올나갈일이 문제인데...ㅋㅋ

  • 2012.04.15 07:29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멋진 시간 되세요.

  • 2012.04.15 07:54 신고

    요기 저도 봤는데... 탐은 나나 제가 시간이 없어서;;;ㅜㅜ

    • 2012.04.15 23:11 신고

      하하하하...
      로맨스님은 구글로만 충분하실 것 같은데 말입니다. ㅋ

  • 2012.04.15 08:49 신고

    저는 이런 글을 읽어도 어떻게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 2012.04.15 09:13 신고

    블로그활동으로 수익을 얻는다는거..
    쉽지는 않죠?..
    그치만 노력하면 그 결실은 있을 것 같아요.. ^.^

    • 2012.04.15 23:12 신고

      무엇이든지 노력을 한다면 결실을 얻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해요. ㅎㅎㅎ

  • 2012.04.15 10:00 신고

    CPA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잇었네요.
    블로그를 통해 각자가 원하는 삶이 가까워졌으면 좋겠습니다.

  • 2012.04.15 14:24 신고

    저도 가끔 여행글 안올리냐는 분들 계신데...
    한번 여행갈때마다 십수만원씩 깨지는데 말이죠.
    모니터에서 돈이 쏟아지는 것도 아니고..ㅎㅎㅎㅎ

  • 2012.04.15 16:15 신고

    CPA모델 참 괜찮죠. 근데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주제인 웹게임에 대한 광고주가 없더라고요 ㅠㅠ..

  • 2012.04.15 20:28 신고

    저도 블로그를 통해 많은걸 얻고 있습니다.
    참 좋은 모델이에요.

    • 2012.04.15 23:13 신고

      ㅎㅎㅎ 그렇죠? ㅋ
      능력이 되신다니 부럽습니다. ㅎㅎ

  • 2012.04.15 20:56 신고

    블로그는 제2의 인생이죠.
    잘보고 갑니다

  • 2012.04.15 22:53 신고

    랄까나 예전에 시도해 보려고 한적이 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왠지 별로 손대고 싶지는 않아요. ㅎㅎ

  • 2012.06.22 02:25 신고

    이러한 멋진 게시물과 정보를 쓰기까지를 게시할 수있는 아주 좋은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2.08.17 10:50 신고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데 이런 방법도 있군요~ㅎ
    역시 정보는 중요하네요~ㅎㅎ
    좋은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3.05.04 23:48 신고

    와우 그 이상이었다. 난 그냥 정말 긴 댓글을 썼습니다하지만 내 의견을 제출 클릭 한 후 나타나지 않았다. GRRRR ... 잘 나는 다시 모든 것을 쓰고 아니에요. 에 관계없이, 단지 훌륭한 블로그를 말하고 싶었다!

  • 2013.05.04 23:49 신고

    이러한 가치있는 웹 로그를 제출 축하합니다. 웹 로그가 너무 유용하지만,뿐만 아니라 매우 예술뿐만 아니라이다. 일반적으로 그 창조적 이렇게 빨리 기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믿을 수 없을만큼 몇 가지 있습니다.우수한 기록을 유지!

  • 2013.06.27 21:27 신고

    신은 옷을 덮고 자기도 한다면서 지금 당장 몸에 이상이 없으니 괜찮다고 하였다. 이쯤 되면 도대체 이 화성인이 어쩌다가 이렇게 쇼핑중독으로 불릴 만큼 옷을 사게 되었는지 궁금할 것으로 생각한다. 화성인 왈, 자신이 이렇게 옷을 사재기로 구매한 것은 19살 취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