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사회와 정치

윤석열을 지지하는 극우는 정신병이 확실한 이유

노지 2025. 2. 25. 09:03
반응형

ⓒJTBC

 윤석열을 지지하는 극우 세력들이 퍼뜨린 가짜 뉴스 중 하나는 윤석열의 불법 계엄 당시 선관위 숙소에서 중국인 해커 부대를 체포했다는 이야기였다. 이 이야기의 출발점은 불법 계엄 때 파견되었던 군 부대원들이 선관위 직원들을 불법 감금했던 사건을 바탕으로 극우 세력들이 망상을 덧붙여 퍼뜨린 가짜 뉴스였다.

 

 그 가짜 뉴스를 본 극우 세력들은 선관위에 진짜 중국인 해커들이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불법 선거를 조사하려고 했던 윤석열 대통령의 불법 계엄은 정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런 주장만 해도 어처구니가 없는데, 그들은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중국인 해커들을 체포했던 미군이 윤석열 대통령을 구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시 한번 더 위대한 미국'을 외치면서 지난번과 똑같이 오직 미국만을 생각하면서 행동하고 있는데, 그런 트럼프가 미군 특수 부대를 보내서 윤석열 대통령을 구할 거라니…. 소설도, 드라마도, 영화도 그렇게 제작하면 개연성은 1도 없는 쓰레기라고 비판받지만, 극우 세력은 그 말을 신뢰했다.

 

ⓒJTBC

 하지만 현실을 보라. 미군 부대는커녕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그 어떤 미국 조직도 없었다. 그는 미국 같은 민주주의 국가에서 본다면 민주주의를 근간부터 위협하는 내란을 일으킨 내란 주동범에 불과했다. 현실성이 없는 가짜 뉴스에 극우 세력은 목소리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극우 선동자가 나타나는 계기가 되었다.

 

 자칭 미군 출신이라고 소개했던 캡틴 아메리카 코스프레를 하고 선동을 하던 인물은 한국 육군 병장 제대를 한 인물이었고, 그는 미국의 어떤 기관과도 이어져 있지 않았다. 그가 주장한 것들은 모두 디시인사이드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야기를 짜깁기해서 자신이 개변하고 싶은 대로 개변한 일종의 망상이나 다름없다.

 

 그런 주장을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상태로 기사로 내보냈던 찌라시 언론을 비롯해서 그 언론을 지지하는 극우 세력, 그리고 그 찌라시 언론의 종이 신문을 펼쳐서 목소리를 높였던 전한길 강사까지. 이런 모습들을 통해 우리는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극우 세력은 일종의 정신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절대 정상이 아니었다.

 

ⓒJTBC

 이런 사례가 판치는 이유는 불법 계엄을 강행한 윤석열 대통령 또한 이런 극우 세력의 가짜 뉴스를 맹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대통령이라는 자가 극우 세력의 가짜 뉴스를 신뢰하면서 부정 선거를 들여다본다는 명분으로 불법 계엄을 시행했다고 헌재 탄핵 심문에서 거듭 주장했다. 어떻게 생각하는 수준이 이것밖에 되지 않는 걸까?

 

 그들이 가짜 뉴스를 토대로 가짜 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면서 맹신하는 모습은 멀쩡한 사람도 '혹시나….' 하는 마음을 품을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JTBC를 비롯해 제대로 된 언론들이 팩트 체크를 통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밝혀도 그들은 고개를 돌렸다. 진짜를 가짜로, 가짜를 진짜로 맹신했던 것이다.

 

 이 모습을 본다면 마치 장강명 작가의 소설 <댓글부대>에서 볼 수 있는 가짜 뉴스를 토대로 여론을 조작하는 모종의 세력이 있는 것 같다. 손석구를 주연으로 한 영화 <댓글부대>는 이런 가짜 뉴스가 상당히 힘 있는 자들의 의도로 생산된 이후 꾸준히 유포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지금의 대한민국은 그런 댓글부대가 농락하는 실정이다.

 

 소위 극우는 돈이 된다는 말처럼, 가짜뉴스를 토대로 연일 자극적인 타이틀과 콘텐츠를 뽑아내면서 사람들은 선동하는 모습은 사이비 종교의 교주와 신자들이나 다름없다. 하물며 여기에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국민의힘과 관련된 인물들이 극우 세력의 집회에 동참하여 가짜뉴스를 사실처럼 퍼뜨리고 다니니, 더 심해질 수밖에 없었다.

 

ⓒJTBC

 넷플릭스 드라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를 본다면 그런 극우 세력들 같은 망상증을 겪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가짜뉴스를 맹신하면서 불법 계엄을 주도했던 내란 주동범이자 지금도 자신은 잘못한 게 없다고 주장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그 측근들은 정신 병원을 찾아 제대로 검사를 받아보아야 하지 않을까?

 

 윤석열 대통령이 탄핵 심판이 인용된 이후 법적인 처벌을 받는다면, 정신 병원을 찾아 윤석열 탄핵 무효를 주장하는 극우 세력들과 함께 망상증을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다시 말하지만, 상식적으로 보아도 절대 이해할 수 없는 불법 계엄을 지지하는 극우는 병이다. 병에 걸렸으면 의사를 찾아 제대로 치료해야 한다.

 

손석구 주연 소설 원작 영화 댓글부대가 남긴 공포

과거 재미있게 읽은 장강명 작가의 소설 가 손석구 배우를 주연으로 한 영화가 만들어진다는 이야기를 들은 이후 영화의 개막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지난 수요일(27일)을 맞아 막을

nohji.com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박보영 주연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요즘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박보영 주연 드라마 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드라마는 제목 그대로 정신병동에서 일하게 된 간호사 박보영이 정신병동에서 특별한 환자들을 만나는 이야기

nohji.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