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희망지원금 10만 원 모바일 신청 방법
지난 8월 29일(월)부터 김해시에서는 희망지원금 1인당 10만 원 신청을 받고 있다. 지급대상은 2022년 8월 10일을 기준으로 하여 김해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거주자)으로, 첫째 주는 한꺼번에 사람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5부제(신청인 출생년도 끝자리 적용)를 실시해서 접수를 받고 있어 자신의 출생년도에 맞춰 신청할 필요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 김해시 희망지원금은 1~2주 정도가 아니라 22년 8월 29일(월)부터 10월 20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서두를 필요는 없었다. 그래도 사람이라는 게 돈을 준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더 일찍 받고 싶은 게 솔직한 마음이라 나도 오늘(2일)에 신청이 가능했기 때문에 아침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손쉽게 희망지원금을 신청했다.
오늘 이 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김해시 희망지원금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김해시 희망지원금 10만 원 지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 페이지(링크)에 접속을 먼저 해야 한다.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아둔 공지사항 이미지에 첨부되어 있는 QR코드를 확대해서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QR 코드를 찍어서 신청 페이지에 접속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간단히 개인 인증 절차를 밟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개인 인증 절차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PASS 앱을 통해서 손쉽게 할 수 있고, PASS 앱이 없을 경우에는 문자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세대주와 세대원 선택지에서 알맞은 것을 선택하면 된다.
그렇게 한 차례 입력하는 과정을 마쳤다면, 이제 '신청자 대상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1가구 10만 원 지원금이 지급되는 게 아니라 1인 당 10만 원 지원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세대원의 수만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우리 가족 같은 경우에는 3명이기 때문에 총 30만 원의 희망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희망지원금 신청 화면에서 신청인의 은행과 계좌번호, 예금주 명을 입력한 이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이때 모든 절차를 마무리한 이후 '신쳥내용확인' 버튼을 눌러서 신청정보를 확인할 수는 있지만, 지급되는 통장 계좌번호를 재차 다시 입력해서 바꾸는 일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입력할 때 꼭 주의하도록 하자.
이 과정을 모두 정상적으로 마치고 나면 카카오톡으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날라온다.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는 '□□□ 님의 김해시민 코로나19 희망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지급 예정 금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다. 김해시 희망지원금의 지급은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마 다음 주 수요일(9일)까지는 희망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혹시 김해시 희망지원금 지급 신청을 깜빡하고 하지 않았다면, 5부제가 적용되지 않는 다음 주 월요일(5일)부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서면으로 신청하거나 김해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희망지원금 신청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희망지원금 신청기간은 22년 8월 29일(월)부터 22년 10월 20일(목)까지로 상당히 여유가 있다.
만약 세대주가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미성년자가 직접 신청이 불가능하고, 법정대리인이 가서 신청을 해야 하니 법정대리인 신분증과 세대주 미성년자 통장 사본 등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김해시청 희망지원금 신청 페이지의 Q&A를 읽어본다면 알 수 있다. 이번 사업의 지급 대상이라면 꼭 희망지원금 신청을 놓치지 말자.
▶ 김해시 희망지원금 신청 페이지 : https://www.gimhae.go.kr/gimhaehope/pay/person/guide.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