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문화와 방송

달까지 가자 7화 저점 추가 매수 타이밍이라는 것

노지 2025. 10. 11. 09:52
반응형

ⓒ달까지 가자 7화 중에서

 매주 금토마다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달까지 가자 7화>에서는 코인이 떡락을 하면서 위기에 몰린 강은상, 정다해, 김지송 세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막을 올린다. 보통 이렇게 코인과 주식이 어디까지 내려가나 싶을 정도로 떡락을 하는 시기에는 있는 돈 없는 돈 다 털어서 투자한 사람들은 깊은 불안감에 초조해지는 것이 당연했다.

 

 하지만 이때 손해를 보고 매도를 하는 것은 굉장히 어리석은 선택이다. 지금까지 코인과 주식으로 돈을 번 사람들은 시장이 위기일 때마다 추가 매수를 하면서 반등의 기회를 노렸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다시 반등이 시작되었을 때 급격히 떡상을 하면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중요한 건 떡락을 할 때 버틸 수 있는 강한 생존력이었다.

 

 우리 서민이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투자할 돈이 없을 뿐만 아니라 위기의 순간에 생존을 위한 여력이 없다는 것이다. 지난 코로나 이후 지금까지 많은 자영업자가 위기에 내몰리는 이유는 그 생존을 위한 여력이 없기 때문이다. 코로나 시절 매출이 떡락할 때 정말 있는 돈 없는 돈 다 끌어서 모으다 보니 대출 이자가 너무 많았다.

반응형

현재의 만족과 미래의 가치

ⓒ달까지 가자 7화 중에서

 드라마 <달까지 가자 7화>를 보면 돈이 없는 상황에서 투자를 한 돈이 모두 종이조각이 될지도 모른다는 위험 속에서도 추가 매수를 하기 위해서 강은상과 정다해, 김지송 세 사람은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 추가 매수를 해야만 나중에 코인이 반등했을 때 비로소 웃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사례를 인터넷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일부는 망했다면서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기도 하지만, 일부는 코인이 떡락을 시작했을 때 추가 대출을 받아서 코인에 투자한 이후 미친 듯이 존버를 하다가 고점 매도에 성공했다면서 수익을 인증하기도 한다. 특히, 믿을 수 있는 메인 코인이라고 말할 수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대표적이다. 작품의 무대가 되었던 2018년은 그것이 가능했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는 지금 트럼프가 미친 관세 정책을 펼치면서 금과 코인에 대한 가치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미래 수익을 기대하면서 돈을 쓰는 투자였고, 현재의 만족을 위해 쓰는 사치는 최대한 자제해야 했다. 돈이 없으면 없는 대로 아끼고 투자를 하는 것이 우리 서민의 최선이었다.

 

매수주문이 정상 접수되었습니다.

ⓒ달까지 가자 7화 중에서

 이 위기를 혼자서 극복하는 일은 쉽지 않다. 아무리 자기 확신이 강한 사람이라도 흐름과 반대되는 길을 걷고자 하는 것은 상당한 용기를 필요로 하는 일이다. 다행히 <달까지 가자 7화>의 주인공 세 사람은 서로를 격려하면서 힘들고 불안할 때도 용기를 발휘할 수 있었다. 이렇게 추가 매수에 성공한 세 사람은 어떤 결과를 맞이하게 될까?

 

 달까지 가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지켜보다 보면 우리는 함께 성공을 간절히 바라게 된다. 비록 코인은 접었다고 해도(*돈이 너무 없다) 돈이 있거나 없으면 없을 때라도 작은 투자를 위해서 나는 카카오 주식 모으기로 매주 5천 원~1만 원 정도 미국 주식을 모으고 있다. 지금 잔고는 2.6% 이익을 보고 약 17만 원이 모여 있었다.

 

 분산 투자를 했던 애플, 구글, 엔비디아는 각각 12% 17% 8%가 각각 올랐는데… 불과 며칠 전만 해도 20%가 넘는 수익을 기록했었다. 이처럼 힘 있는 주식이 떡락했을 때는 <달까지 가자 7화>와 똑같이 추가 매수 타이밍이라고 생각하지만, 추가 매수를 할 돈은커녕 악착 같이 일해서 버는 소소한 돈들은 모두 빚을 갚고자 쓰고 있었다.

 

 드라마 <달까지 가자 7화> 마지막을 보면 정다해(역 이선빈)의 매력적인 대사를 남기면서 이 글을 마치고 싶다. 부디 오늘 로또 한 장을 구매할 모든 사람들의 떡상을 응원하고 싶다. (웃음).

 

저는 욕심 좀 부리면 안 돼요?

제가 코인 하는 건 왜 부리면 안 되는 욕심인데요?

제가 코인을 하든 뭘 하든 팀장님보단 제가 더 떳떳하지 않나요!?

 

 

달까지 가자 6화가 전한 코인과 플렉스의 진짜 의미

매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장편 소설 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시리즈는 6화를 맞아 한 반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시청률이 떡상을 했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소설 에서 주인공 세 사람이 같은

nohji.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