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후기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상품을 무료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카카오프렌즈에서 판매하는 여러 캐릭터 굿즈 상품을 보면 정말 귀여운 제품이 많다. 이번에 쿠팡 체험단을 통해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는 그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다. 제품의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마우스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듀얼 무선 충전 패드 기능이 함께 있는 것이다.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특징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충전 패드가 함께 있는 마우스패드의 존재는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듀얼'이라는 수식어가 들어간 마우스패드인 만큼 약간 그 기능이 달랐다. 단순히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하는 것만 아니라 무선 이어폰(케이스 장착)을 충전할 수 있는 패드까지 함께 갖추고 있었다.
그래서 제품의 이름이 춘식이 듀얼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다.
실물로 본 듀얼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
실제로 볼 수 있는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는 충전 패드를 중심으로 돌돌 말려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었다. 마우스패드 중심을 장악하고 있는 춘식이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서 무심코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마우스패드와 박음질로 연결되어 있는 무선 충전 패드를 보면 스마트폰을 놓는 위치와 이어폰을 놓는 위치가 구분되어 있다.
딱 정확한 위치에 스마트폰을 올려야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할 때 주의할 수 있도록 하자.
USB A to C 전원 케이블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전력을 끌어와야 하다 보니 USB C to A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해야 한다. 이 충전 케이블의 길이가 그렇게 긴 편은 아니다 보니 컴퓨터 본체 USB 포트에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를 연결해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구매하기 전에 주의하도록 하자.
나는 사운드바에 있는 USB 포트를 통해 무선 충전 마우스 패드를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다행히 문제없이 전력이 공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는 전력이 공급될 때는 LED 램프에 붉은빛이 들어오고, 스마트폰이나 이어폰을 놓고 충전을 시작한다면 LED 램프가 푸른빛으로 바뀐다.
처음에는 똑바로 인식이 되지 않아서 살짝 당황하기도 했었는데… 아무래도 사운드바의 USB 포트를 통해 고속 충전을 위한 전원을 공급하다 보니 살짝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전원 케이블이 똑바로 연결되었을 경우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집에서는 4 포트 충전독을 바로 옆에 두고 쓰고 있기 때문에 딱히 필요가 없지만, 사무실에서는 아이폰 14 프로를 충전하기 위한 케이블이 따로 있지 않아서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를 컴퓨터와 연결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평소 마우스패드를 사용하면서 아쉬움을 느낀 사람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
마우스패드도 굉장히 귀여워서 데스크테리어에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기능도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단, 적극적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마우스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건 살짝 걸리적거릴 수도 있다. 춘식이 듀얼 무선충전 마우스패드는 어디까지 딱 사무용과 학습용 마우스패드로 가장 잘 어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