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C타입 20K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브랜드 사의 보조 배터리나 충전기 등이 판매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는 '벨킨'이라는 이름의 브랜드다. 처음 내가 벨킨 제품을 만났던 건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기회가 생겼던 체험단이 계기다. 당시 아이패드를 위한 쿼드 키보드부터 시작해서 충전기, 보조배터리 등 많은 제품을 만났다.
다소 가격이 있는 편이라고 해도 가격만큼의 완성도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기능을 충실히 보여주는 벨킨 제품은 절대 후회하지 않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이번에도 나는 쿠팡 체험단을 통해서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20K 모델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는데, 이 보조배터리는 내구성부터 대단했었다.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20K 20000mAh C타입
이 보조 배터리는 C타입 보조 배터리이다 보니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C타입 포트를 가진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 평소 사용하는 충전기가 USB-A 포트만 가지고 있다면 USB-A to C 케이블을 통해서 보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데, 고속 충전 보조 배터리인 만큼 최대 30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상당히 빠르다.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배터리가 들어가 있는 종이 상자의 뒷면을 보면 '아이폰 16프로를 기준으로 87시간 동안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전력을 자랑한다고 말한다. 더욱이 고속 충전 배터리인 만큼 하나의 제품만 충전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배터리 내부에 장착된 케이블과 따로 케이블을 연결해서 최대 3기기 동시 충전도 가능했다.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외형
일체형 보조배터리라는 뜻은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충전 케이블이 보조배터리와 처음부터 연결된 상태로 있다는 것이다. 이것도 그냥 좀 저렴한 제품들은 가성비로 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 살짝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는 그렇지 않다 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무엇보다 배터리의 용량이 20,000mAh이기 때문에 무게도 상당히 무거웠다. 이것을 들고 기내에 탑승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나처럼 지방에서 서울까지 올라갈 때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이 보조 배터리 하나만 챙기면 따로 배터리 충전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듯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보조배터리가 지닌 무게다.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C타입 무게를 보니 395g으로 약 400g에 해당했는데, 400g이 이렇게 무거웠나 싶을 정도로 배터리를 들어보면 꽤나 묵직했다.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충전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C타입에 장착된 케이블은 C타입 포트이다 보니 기본적으로 C타입 포트를 가지고 있는 기기를 충전하는 데에 적합하다. 내가 오랜 시간 동안 전자책을 읽는 용도로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연결했을 때 인식 오류가 발생하는 일 없이 곧바로 빠르게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그리고 충전은 마찬가지로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해야 했는데, 처음 배터리를 구매했을 때부터 배터리는 총 4칸 중에서 3칸이 차 있다 보니 거의 완충에 가까운 상태로 배송을 받아볼 수 있었다. 일부 저렴한 보조배터리는 이렇게 배터리 잔량 표시등이 없어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역시 벨킨 정도의 브랜드가 되면 잔량 표시등은 빠질 수 없었다.
앞서 말했다시피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C타입 모델은 USB-C 포트 2개와 USB-A 포트 1개로 전체 30W의 출력을 공유해 세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 아이폰 프로 같은 고용량 기기도 충분히 충전할 수 있었다. 아이폰16프로 기준으로 배터리 잔량이 0%일 때 50%까지 25분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평소 품질 좋은 고용량 배터리를 구매하고자 여러 제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나는 망설임 없이 벨킨에서 판매하는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C타입 모델을 추천하고 싶다. 요즘 표준 규격에 맞는 C타입이 기본일 뿐만 아니라 20,000mAh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약 4만 원에 구매할 수 있고, 무려 2년 간의 품질 보증을 제공하고 있다.
색상도 내가 소개한 블랙 색상만 아니라 블루, 핑크, 화이트를 포함해 총 네 가지 생각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보조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제품 구매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 놓았으니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역시 벨킨은 비싼 만큼 그 값어치를 할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쓴 어떤 보조 배터리보다 내구성이 뛰어났다.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20K 20000mAh C타입 - 보조배터리 | 쿠팡
현재 별점 4.9점, 리뷰 151개를 가진 벨킨 부스트차지 케이블 일체형 보조배터리 20K 20000mAh C타입!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보조배터리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