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1일 권을 필수 예약해야 하는 이유와 알뜰 여행 팁
*제휴 링크를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을 한다고 말하면 한국 사람들에게서 빠지지 않는 여행지 중 한 곳은 바로 오사카다. 오사카를 방문해 도톤보리 거리를 걷다 보면 간판을 보지 않는 이상 이곳이 한국인지 일본인지 헷갈릴 정도로 한국어를 말하는 많은 사람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오사카를 찾았던 9년 전도 그랬는데… 지금은 사람들이 얼마나 더 늘어났을까?
이렇게 일본 여행, 그중에서도 오사카를 여행할 때 우리가 꼭 갖춰야 할 아이템이 하나 있다. 바로, 오사카 주유 패스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1일권과 2일권이 따로 판매가 되는 교통패스로, 오사카를 여행하는 짧은 시간 동안 교통비 절감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였다. 오늘은 그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고자 한다.
교통 이용과 관광지 입장료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지하철과 버스를 비롯해 오사카 메트로가 운영하는 모든 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물론, 1일 권 혹은 2일 권 사용 기간에 한정되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하루 동안 특정 지역에 머물러 있는 건 아쉬운 일이다 보니 일본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고 싶은 사람에게 오사카 주유패스는 필수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이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교통수단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것만 아니라 지정된 관광지 입장료 무료 혜택도 받아볼 수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합리적이다. 대표적인 일본 오사카 여행의 대표 스폿이라고 말할 수 있는 우메다 스카이빌딩, 츠텐카쿠 전망대, 오사카성 천수각 등 인기 명소는 대체로 주유패스만으로도 입장할 수가 있다.
아쉽게도 내가 이용했던 우메다역 인근에 있는 관람차는 주유패스로 이용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관람차 탑승 비용은 500엔(한화 5천 원)밖에 하지 않았다 보니 비싸지 않았고, 일본을 여행하는 만큼 전망대에 올라 일본 야경을 내려다보는 건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일이었다. 그렇게 탄 관람차에서 내려다본 풍경은 말할 필요가 없었다.
비록 관람차 이용에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해도 오사카 주유패스는 앞서 말했다시피 우메다 스카이빌딩과 츠텐카쿠 전망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오사카의 야경을 내려다보는 데에도 문제가 없다. 평소 오사카 여행을 하면서 야경을 구경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오사카 주유패스는 필수라고 말할 수 있다.
여행 경비 최대 50% 절감이 가능하다고?
오사카 주유패스의 금액이 1일권을 기준으로 약 3만 원이 하다 보니 살짝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애초에 혼자 오사카 여행을 갔을 때 그렇게 많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것 같지 않아서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매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일본의 교통비와 함께 관광지 입장료를 생각해 보면 절대 손해 보는 경우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오사카에서 하루 동안 지하철을 4~5번 이용하고, 주요 관광지를 3곳 정도 방문한다면 이미 주유패스 금액을 가뿐히 초과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일본의 교통비가 비싸기도 한 데다가 한국처럼 주요 관광지 요금이 무료이거나 혹은 고작 500원~3000원 수준이 아니라 그에 합당한 가격을 받고 있다 보니 주유패스는 꼭 필요했다.
여행 동선 설계에도 도움이 된다
주유패스를 활용한다면 역마다 전철을 타기 위해서 일일이 표를 구매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관광지에서도 출입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가 있다. 특히, 주유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표기된 무료입장 명소 리스트를 활용하여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짧은 시간 동안 돌아보기 어려운 오사카를 보다 효율적으로 돌아다닐 수 있을 것이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일본 현지에서도 실물권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한국에서 미리 예약한다면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실물권만 아니라 디지털권으로 스마트폰에 넣어서 이용할 수도 있어 분실 염려를 줄이고 안심하고 오사카 여행을 다닐 수가 있다. 만약 근처 교토까지 가보려고 한다면 JR 패스와 함께 사용하는 것 추천한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첨부한 링크를 통해 오사카 주유패스 디지털권의 구매와 주의사항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오사카와 교토 단풍 여행을 준비 중이거나 혹은 겨울을 맞아 특별한 여행을 준비 중인 사람들에게 오사카 주유패스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역시 여행은 천천히 느긋하게, 관광은 효율적으로 해야만 한다.
오사카 시티패스 -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 2일권 (디지털권/즉시사용)
오사카 시내의 명소와 전철,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해 보세요! [이 패스의 매력 포인트!] • 교통과 명소 방문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티 패스입니다. • 모바일 바우처 하나로 편리하게 관
www.myrealtri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