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은 영화 반도의 쥬라기 편
이제는 그만 나올 때가 된 것 같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시리즈가 개봉하고 있는 <쥬라기 월드>의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VOD가 IPTV를 통해 공개되어 오랜만에 저녁을 먹으면서 시청했다. 영화에 대한 평점이나 사람들의 반응은 크게 좋지 않았다 보니 한국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했는데… 어느 정도인지 궁금했다.
영화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공룡을 만드는 실험을 하는 한 연구소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현대에 부활한 공룡 중 상당수가 기후에 버티지 못하고 사망했다는 소식과 사람들이 공룡에 보여준 관심이 식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이전과는 확연이 다른 분위기로 공룡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게 될 것임을 분명히 예고했다.
비록 공룡에 대한 전체적인 관심이 식었다고 해도 공룡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계속 존재할 뿐만 아니라 그 공룡을 가지고 돈을 벌고자 하는 진취적이면서도 탐욕적인 사업가들이 있었다. 이번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의 이야기는 그런 사업가의 투자를 받은 전 특수부대 부대원들이 공룡이 있는 섬을 찾는 이야기였다.
그들이 공룡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공룡으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보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목숨이 위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기에 공룡이 있는 섬으로 들어가는 것은 목숨을 담보로 하는 위험한 일이었다. 그런데도 전직 특수부대원들이 그곳을 향하는 이유는 돈 때문이었고, 그들에게 막대한 돈을 투자한 것은 한 제조 회사가 비밀 리에 연구하고 있는 신약 개발 때문이었다.
평범한 인류와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오랜 수명을 누리는 공룡의 DNA를 연구해서 새로운 생체 실험을 하고, 사람들에게 맞는 신약을 개발해 막대한 돈을 벌고자 모 기업이 비밀 리에 움직이고 있었다. 그런 모 기업으로부터 스카우트틀 받은 전직 특수부대원들과 한 명의 연구원이 생존한 공룡들이 득실거리는 적도의 한 섬으로 향한다.
문제는 그곳에 생존한 공룡들은 평범한 공룡이 아니라 이미 유전자 조작을 당한 변이체 공룡들이었다는 점이다. 평범한 공룡의 상식이 통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위협도가 높아진 이번 미션은 공룡을 포획해서 데려오는 것이 아니라 준비한 특수 용기에 공룡의 혈액(DNA)을 채집하는 것으로, 마지막까지 뻔한 전개여도 제법 흥미진진했다.
뻔한 전개와 예상된 결말이라고 해도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는 완전히 새로운 무대를 배경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그려질 것 같지만 큰 틀은 우리가 그동안 보았던 <쥬라기 공원> 시리즈와 다르지 않았다. 사건에 휘말린 평범한 아이들과 가족도 그렇고, 그런 민간인을 지키려고 하는 전 특수부대 부대원과 오직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움직이는 의뢰인까지 전부 똑같았다.
개인적으로는 섬에 들어가는 장면부터 시작해서 섬에서 겪는 일과 탈출하는 장면까지 모두 한국에서 영화로 방영된 <반도>를 보는 것 같았다. 영화 <반도>와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을 비교했을 때 다른 점은 좀비와 공룡뿐이다. 이 점을 제외하면 돈을 벌기 위해 위험한 곳을 찾아서 모험을 하고, 도망치는 장면들이 상당히 겹쳐졌다.
아마 <반도>를 떠올리지 못했던 사람들은 <반도>라는 영화가 어떤 영화였는지 다시 한번 떠올려보고,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를 본다면 '아, 이건 진짜 똑같네 ㅋㅋㅋ'라며 반응할지도 모른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전개가 그려진 데다 CG는 분명하게 티가 났어도 어느 순간 이야기에 몰입해 버리는 것이 영화의 매력이다.
평점에 얽매이기보다 직접 보자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은 평점만 보고 보지 않는 건 나름 아쉽다고 생각할 수도 영화라고 생각한다. 이미 우리가 잘 아는 맛이라고 해도 평타는 기대하고 먹을 수 있는 맛을 갖춘 영화이기 때문에 오는 주말을 맞아 집에서 IPTV로 혼자서 혹은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볼 만한 영화를 고민하는 사람에게 이 영화를 추천하고 싶다.
영화관을 찾으면 한 명 당 1만 원 이상의 금액이 나가지만, 집에서는 1만 1천 원이면 며칠 동안이나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를 감상할 수가 있으니까.
완결이지만 아쉬웠던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오는 6월을 맞아 많은 사람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던 영화 중 하나는 바로 이었다. 이 영화는 시리즈부터 시작된 현대에 부활한 공룡을 주제로 그리는 작품으로, 이번 이 완결 편에 해당하는 편이
nohj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