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사회와 정치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잔여금액 확인 방법

노지 2025. 7. 31. 07:55
반응형

부담경감 크레딧 ai 생성

 이재명 정부에서는 지난 21일(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민생회복 소비쿠폰만 아니라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부담경감 크레딧 5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부담 경감 크레딧은 이름 그대로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여러 공과금, 4대 보험료에 소요되는 비용을 경감시켜 주기 위한 목적이었다.

 

 어머니와 함께 사업을 하다 보니 매번 정기적으로 내야 하는 공과금과 4대 보험료 등은 정말 만만치가 않았다. 특히, 경기가 어려워지는 데다가 해가 갈수록 일이 줄어들다 보니 매출은 감소하는 데에 반해 갚아야 하는 대출금과 이자는 여전하다 보니 공과금과 4대 보험료를 지불하기 위해서 매번 카드로 돌려 막아야 했다.

 

 아마 여유가 없는 소상공인들은 대체로 다 그렇게 살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이재명 정부가 소상공인을 위해 지급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50만 원은 지금 당장 카드 한도가 없어서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등을 뗄 수 없는 소상공인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 역시 이재명 정부가 일을 잘한다고 말해야 할까?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지원사업 지원 요건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하지만 소상공인을 위한 부담경감 크레딧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건 아니다. 소상공인 중에서도 상당한 매출을 올리면서 자금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신청할 수가 없는데, 기본적인 조건은 연 매출 0원 초과 3억 원 이하인 상태인 영업 중인 소상공인만이 이번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에 신청할 수가 있었다.

 

 당연히 우리는 매출이 크게 줄여 1억조차 되지 않다 보니 이번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을 신청해서 50만 원의 크레딧의 받을 수가 있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첨부한 공고문을 열람해 보면 조건을 파악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달리 몰라서 못 받는 소상공들이 있을 것 같다.

 

부담경감 크레딧 공고문.pdf
1.45MB

반응형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 가능한 카드사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카드사

 기본적으로 이번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는 신용카드면 다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체크카드 형태가 많은 카카오페이 카드와 토스 카드 등은 이용할 수가 없었는데,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을 신청할 때 선택한 카드사는 추후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사용에 문제가 없는 카드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자.

 

 어머니께서는 주로 NH농협카드를 쓰시기 때문에 NH농협카드를 이용했다. 그리고 각 카드사마다 카드사 어플을 통해 쉽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잔여금액만 아니라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잔여금액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역시 이런 지원금은 신청과 조회 방법이 간편해야 했다.

 

300x250

농협 카드 어플에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잔여금액 확인 방법

농협 카드사 어플

 1. 평소 농협 카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NH Pay' 어플에 접속해서 첨부한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 둔 '전체'를 먼저 클릭하자. 전체 버튼은 항상 우측 하단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아래에 첨부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검색창을 비롯해 공공사업과 카드이용 등 여러 항목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2. 간단하다. 여기서 공공사업 카테고리의 '부담경감크레딧'을 클릭하면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이용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모 사이트에서는 바우처를 클릭한 이후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을 검색해서 찾아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그냥 부담경감크레딧을 클릭할 경우 바로 아래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농협 어플

 3.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는 사용 금액과 잔여금액 확인만 아니라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을 어디에서 사용했는지 쉽게 파악할 수가 있다. 4대 보험을 낼 경우 건강보험공단에서 결제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최근 이용 내역에 포털_건강보험공단이 찍힌 것을 알 수 있는데, 당월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무려 49만 7천 원 수준이었다.

 

 만약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을 받지 못했다면 솔직히 이 금액을 내는 것은 가까스로 적자를 면하거나 혹은 적자를 겪는 소상공인에게 큰 부담이 되었을 금액이었다. 하지만 정부의 50만 원 지원금 덕분에 또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 현금 서비스를 받아서 메꿀 필요 없이 4대 보험을 모두 한 차례 납부할 수가 있었다.

 

 역시 이재명 정부는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듯하다. 앞으로도 이재명 정부는 혈세를 사치를 부리는 데에 사용했던 윤석열 정부와 달리 많은 세금을 국민들을 위해 쓰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러한 대통령이 진짜 일 잘하는 대통령이라는 것을 불과 몇 개월만에 제대로 체감할 수 있었다.

 

 아직 연 매출 3억 원이 되지 않는 소상공인 중에서 소상공인 부담경감 크레딧 50만 원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꼭 신청할 수 있도록 하자. 신청 링크는 위에도 첨부해 놓았지만 혹시나 아래에 한번 더 첨부해 놓았다.

 

 

농협카드 민생회복 소비쿠폰 잔여금액 확인 방법

민생회복소비쿠폰 잔여금액

 지난 제1차 민생회복소비쿠폰의 잔여금액도 같은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농협 카드를 주로 사용한다면 꼭 NH Pay 어플을 이용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카드사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과 관련해 주는 혜택은 거의 8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용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자.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에 링크로 첨부해 놓았다.

 

 

페이북 BC카드 민생회복 소비쿠폰 잔여금액 확인 방법

지난 7월 25일(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되기 시작한 이재명 정부의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난 금요일을 맞아 비로소 신청할 수 있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금요일에 해당하다 보니

nohji.com

 

카카오페이로 1차 민생회복지원금 신청 시 최대 200만 원 혜택이 쏟아진다

지난 월요일(21일)부터 시작된 1차 민생회복소비쿠폰 신청에 많은 사람이 카드사 홈페이지에 몰리면서 잠시 홈페이지가 마비되거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미루면

nohji.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