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문화와 방송

북중미 월드컵 예선 오만과 요르단 전 경기 중계 보는 곳

노지 2025. 3. 19. 08:51
반응형

북중미 월드컵 예선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오는 20일(목) 오후 8시 고양 종합 운동장에서 북중이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7차 시합에서 오만을 상대하게 되었다. 일찍이 현장 티켓은 지난 3월 11일(화) 오후 7시부터 일반 예매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지금은 표를 구할 수 없다 보니 TV로 시청을 해야 한다.

 

 월드컵 본선 같은 경우에는 방송 3사가 각자 해설진과 중계진을 꾸려서 중계를 하지만, 예선전 같은 경우는 방송 3사가 돌아가면서 하다 보니 이번 예선전을 지켜보는 데에 주의가 필요하다. 3월 20일(목)을 맞아 진행되는 오만 전은 SBS에서, 3월 25일(화)을 맞아 진행되는 요르단 전은 MBC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하지만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쿠팡 플레이를 통해 두 경기 모두 쉽게 PC와 모바일 모두 시청이 가능하다.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 시청은 쿠팡플레이

ⓒ쿠팡 시청

 현재 PC와 모바일로 쿠팡 플레이에 접속한 이후 상단 카테고리에서 '스포츠'를 선택한다면 여러 경기를 볼 수 있는데, 거기서 '월드컵 아시아 예선'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20일(목)은 한국과 오만의 경기만 아니라 일본과 바레인의 경기, 호주와 인도네시아의 경기도 펼쳐진다.

 

 쿠팡 플레이에서는 해당 경기들도 모두 생중계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축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쿠팡 플레이 이용을 추천하고 싶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보니 월드컵 아시아 예선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는 데에 딱 제격이었다.

 

변경된 경기장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까

ⓒSBS 손흥민 인터뷰

 한국에서 열리는 오만 전과 요르단 전의 경기는 원래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논두렁 잔디 논란으로 경기장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선수들의 부상이 우려된다는 목소리에 예선전이 열리는 경기장이 변경되었다. 7차전인 오만전은 고양 종합 운동장에서 개최되고, 8차전인 요르단 전은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서울 월드컵 경기장, 다시 말해서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잔디 논란은 하루 이틀 일이 아니었다. 해당 경기장은 축구 경기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공간이지만, 아이돌 콘서트가 자주 개최되는 곳이다 보니 잔디의 질이 꾸준히 좋은 상태로 관리되기 어려웠다. 특히, 한국의 변칙적인 날씨가 유럽과 달리 잔디가 뿌리내리는 것도 힘들었다.

 

 덕분에 국내에서 국제 경기를 치를 때마다 선수들은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할 때가 많았다. 과거 손흥민은 원정 경기에서 승리한 이후 "일단은 그라운드 상태가 너무 좋아서 선수들이 조금 더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자신 있게 플레이한 것 같고요, 이런 것들이 계속 홈 경기장에서 개선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었다.

 

 그만큼 국내에서는 잔디의 상태가 좋지 않아 선수들이 부상을 당할 염려가 있어서 자기 플레이를 하기 어려웠다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실력이 없는 것을 잔디가 좋지 않다는 이유로 변명한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국내 경기에서도 선수들이 논두렁 잔디에 발이 걸려 넘어지거나 부상을 당할 뻔한 아찔한 모습은 변명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다

ⓒKFA

 그렇지 않아도 월드컵 본선 진출권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경기에서 운동장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부상을 당할 리스크가 자연히 높아질 수밖에 없다. 특히, 국내에서는 팬들이 홈 경기인만큼 승리를 강하에 염원하는 만큼 선수들도 더 승리에 집착하다 보니 플레이가 부드럽게 되지 않을 때는 상당히 흥분하게 된다.

 

 운동장 상태가 좋으면 충분히 제 기량을 발휘하면서 승리할 수 있는 구성이지만, 축구라는 스포츠는 시합을 하는 환경에 따라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스포츠이다 보니 운동장 상태가 발목을 잡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손흥민을 주축으로 황희찬, 황인범, 오세훈 등을 주축으로 한 대표팀이 이번에는 어떤 결과를 보여줄까?

 

 부디 부상당하는 일 없이 승리라는 값진 결과를 얻어낼 수 있기를 응원하고 싶다. 앞서 말했다시피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쿠팡 플레이에서 월드컵 예선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고, 축구를 보면서 먹을 치킨을 비롯한 야식도 쿠팡 이츠를 통해 무료 배달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축구에는 역시 치킨이 좋다.

● 2만 원 쿠팡이츠 선물 받고 구매하면 친구에게도 1만 원 혜택이!🎁 *앱 접속 후에 2만 원 쿠폰팩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을 종료하고 링크에 다시 접속해 주세요.

 

쿠팡이츠 | 매 주문 무료배달

쿠팡 와우회원은 무제한 무료배달, 이제 배달비 걱정 없이 주문하세요!

share.coupangeats.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