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마운트 모니터암 추천 스탠드형 싱글 FMAS2 후기
나는 집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니 책상을 1600 사이즈로 사용해도 솔직히 공간이 그렇게 넓지 않다. 특히, 내가 사용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144Hz)는 모니터 스탠드가 조금 크게 나와 있다 보니 사진처럼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 더 아쉬운 점은 모니터를 지지하는 힘이 약해서 항상 모니터가 기울어진다는 점이었다.
매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모니터 화면을 보다 위화감이 들면 모니터가 기울어져 있었다. 그때마다 모니터를 다시 바로 잡는 게 불편했는데… 이번에 쿠팡에서 진행한 할인 행사 동안 카멜마운트에서 판매하는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래서 망설이지 않고 곧바로 주문했다.
기존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싱글 모니터암의 가격은 22,0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내가 주문한 당일에는 행사 할인이 들어가 19,800원에 주문할 수 있었다. 고작 2,200원의 할인에 불과하다고 해도 할인 판매를 하다 보니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이 모니터암은 책상 뒤가 막혀 있어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제품의 구성품을 본다면 평소 우리가 생각하기 쉬운 모니터암과 달리 받침대와 기둥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모니터암의 부피가 작다. 쿠팡에서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을 받은 이후 곧바로 조립에 들어가기보다 혹시 누락된 부품은 없는지 설명서를 통해 확인한 이후 조립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나는 조립이 서투른 사람이다 보니 잘할 수 있을까 걱정도 했다. 하지만 관절 형태로 되어 있는 모니터암과 달리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은 기둥에 받침대를 연결해 조립한 이후 모니터암을 설치할 책상에 자리를 잡은 이후 아래에서 클램프를 연결하면 조립의 절반은 끝나는 제품이었다. 단, 여기서 문제점이 있었다.
바로,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책상 아래에는 백트레이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백트레이 때문에 모니터암을 설치하기 위한 클램프를 받침대에 연결하는 게 쉽지 않았다는 점이다. 이왕이면 백트레이를 분해하지 않고 설치하고 싶었지만… 도무지 불가능해서 백트레이를 분해해서 제거한 이후 위 사진처럼 모니터암 받침대에 클램프를 연결했다.
받침대에 클램프를 연결한 이후 기둥에 모니터암을 연결하고 모니터에 배사판을 장착한 이후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렌치를 이용해 나사를 돌려 고정해 주었다. 책상에 모니터암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고 해도 책상 뒤가 막혀 있다 보니 솔직히 렌치를 돌리는 일이 쉽지 않았다. 조금씩 조금씩 겨우 렌치를 돌릴 수 있었다. (웃음)
모니터가 27인치 모니터이다 보니 솔직히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가 32인치까지 지원한다고 해도 LG 게이밍 모니터가 조금 무거운 편이다 보니 걱정도 했었다. 하지만 나사를 조여준 이후 설치를 완료했더니 전혀 걱정할 필요 없이 모니터암은 모니터를 제대로 받쳐주고 있었고, 평소보다 더 넓은 책상 공간을 확보할 수가 있었다.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은 관절형 모니터암이 아니다 보니 거리 조절 같은 건 할 수 없지만, 평소 이렇게 책상 뒤가 벽으로 막힌 상태에서 모니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딱히 문제가 없었다. 기존 모니터 스탠드를 사용할 때보다 책상 위의 공간이 확보되었고, 모니터가 기울어지는 일 없이 반듯하게 잘 사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위에서 첨부한 설명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은 모니터 좌우 조절과 함께 세로로 세울 수도 있다. 높이와 각도 조절도 렌치로 나사를 풀어서 조절할 수 있는데, 처음부터 나사를 너무 바싹 조이지 말고… 일단 모니터를 사용해 보면서 모니터의 높이와 각도를 조절하도록 하자. 다시 풀려니 진짜 힘들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니 다른 모니터도 이렇게 스탠드형 모니터 앞으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지만, 현재 책상을 기준으로 한다면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을 하나 더 설치할 공간이 없었다. 이러한 모니터암이 듀얼 모니터로 설치할 수 있는 형태로 나오면 좋을 텐데… 아쉽게도 상하 듀얼 모니터암만 판매하고 있었다.
어쩔 수 없이 모니터 한 대는 기존처럼 사용하고 있는데, 추후 기회가 된다면 관절형 모니터암을 구매해서 책상 뒤가 아니라 책상 앞쪽에 모니터암을 설치해서 모니터를 사용해보려고 한다. 그동안 모니터암 구매를 망설이다가 쿠팡에서 할인 판매하는 것을 보고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을 구매한 건데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
평소 모니터암 설치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모니터의 기본 스탠드(받침대)가 공간을 너무 차지해서 불편했다면, 가장 저렴하고 설치가 쉬운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책상 뒤가 막혀 있을 경우 조금 고생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쉽게 모니터암을 설치해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었다.
카멜마운트 스탠드형 싱글 FMAS2 모니터암은 분명히 여러분의 마음에 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