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원 이하 가성비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 후기
요즘 와이파이도 '와이파이 6'라고 해서 유선 못지않은 안정성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와이파이 6 모델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10대가 넘는 기기로 와이파이에 접속을 하더라도 속도가 안정적이다 보니 카페에서 자주 사용되는데, 가정집에서는 굳이 와이파이 6을 고집하지 않아도 속도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가정집에서도 방마다 인터넷을 유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하는 게 아니라 인터넷을 무선으로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이왕이면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공유기와 어댑터를 사용하는 게 좋다. 지금 이 글을 쓰는 나는 무선으로 인터넷을 잡아서 사용하고 있다 보니 조금 고가의 와이파이 공유기와 어댑터를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속도는 유선 못지 않게 많이 나올 뿐만 아니라 속도도 안정적이어서 굳이 유선을 고집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나처럼 무선으로 컴퓨터에 인터넷을 연결해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공유기는 필요 없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약 1만 7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티피링크 공유기로 충분하다.
쿠팡에서 약 1만 7천 원에 판매되는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를 나는 당근마켓을 통해 9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다. 이 와이파이 공유기를 구매한 이유는 집에 추가로 공유기를 설치하고자 했던 목적이 아니라 아직 와이파이 공유기가 없는 외할머니댁에 설치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굳이 비싼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하지 않았다.
최대 3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 구성을 본다면 공유기 본체와 전원 어댑터, 랜선,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었다. 값이 저렴한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이다 보니 기기의 크기도 크지 않아 어디에 설치를 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어 보였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화이트 색상의 기기가 깔끔해서 좋았다.
비싼 와이파이 공유기를 본다면 랜선을 꽂을 수 있는 단자의 개수가 상당히 많다. 하지만 1만 7천 원에 구매한 가성비 좋은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는 인터넷을 연결하는 단자를 제외한다면 딱 두 개의 단자만이 남았다. 사실상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할 수 있는 기기가 한정적이지만, 딱히 연결할 기기가 있는 것도 아니라 상관 없었다.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하고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첨부된 설명서를 따라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보통 와이파이 공유기를 랜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내가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하고자 했던 외할머니집은 컴퓨터가 없다 보니 무선으로 설치를 해야 했는데 생각보다 연결 과정이 무척 쉬웠다.
외할머니집을 찾기 전에 와이파이 공유기를 벽에 걸어둘 본드식 고리를 사서 가야 했는데… 도착하고 나니 그 생각이 들어 일단은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를 셋톱박스와 함께 마루 구석에 놓아두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로서 케이블 정리도 깔끔하게 하고 싶은 욕심도 있었지만, 케이블 타이도 없어서 당장 선을 정리할 수가 없었다.
더욱이 어떤 전원 케이블이 어디로 연결되는 케이블인지 파악할 수가 없어서 일단은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 한 대를 설치한 것으로 만족한다. 이것으로 이제 외할머니집을 찾았을 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와이파이를 잡아서 인터넷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속도는 빠른 편은 아니어도 웹서핑을 하는 데에는 충분했었다.
공유기를 설치했을 때 인터넷 속도 측정앱을 이용해서 속도도 측정했어야 했는데 그것도 깜빡했다. 추후 외할머니집을 방문한다면 그때는 본드식 고리와 함께 케이블타이를 들고 가서 선과 기기를 정리한 이후 속도를 측정해 볼 생각이다. 평소 2만 원 미만의 가성비 좋은 와이파이 공유기를 찾는 사람에게 티피링크 공유기를 추천한다!
내가 구매한 티피링크 와이파이 공유기의 구매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 놓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